Print Page Options
Previous Prev Day Next DayNext

Revised Common Lectionary (Complementary)

Daily Bible readings that follow the church liturgical year, with thematically matched Old and New Testament readings.
Duration: 1245 days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KOERV)
Version
시편 82

하나님이 외국의 신들을 심판하신다

아삽의 찬양시.

82 하나님께서 신들의 모임에서 일어서 계신다[a].
그분은 신들 가운데서 판결을 내리신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다.
“너희는 언제까지 불공정한 재판을 하고
악인들의 편을 들려느냐? 셀라

약한 사람들과 고아들의 권리 보호해 주고
가난하고 억눌린 사람들의 권리를 지켜 주어라.
힘없고 불쌍한 사람들을 구해 주고
그들을 악한 자들의 손에서 건져 주어라.”

그들[b]은 아무것도 모르고
아무것도 깨닫지 못한다.
그들이 깜깜한 어둠 속을 쏘다니니
땅의 기초들이 송두리째 흔들린다[c].

내가 말한다.
“너희는 신들이고
너희는 모두 가장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들이다.
그러나 너희는 사람들처럼 죽을 것이다.
너희도 다른 모든 통치자들처럼 죽을 것이다.”

오, 하나님
일어나셔서
이 세상을 재판하여 주소서.
뭇 민족이 다 당신의 것입니다.

사무엘상 5

하나님의 궤가 블레셋 사람들을 괴롭히다

블레셋군은 하나님의 궤[a]를 빼앗은 다음 그것을 에벤에셀에서 아스돗으로 가져갔다. 그들은 그 궤를 다곤[b] 신전으로 가지고 들어가서 다곤 신상 옆에 두었다. 다음날 아침 일찍 아스돗 사람들이 일어나 보니 다곤이 주의 궤 앞에 쓰러져 땅바닥에 얼굴을 박고 있는 게 아닌가.

그들은 다곤 신상을 일으켜 세운 다음 다시 제자리에 갖다 놓았다. 그러나 다음날 아침에도 아스돗 사람들이 일어나 보니 다곤 신상은 다시 주의 궤 앞에 쓰러져 땅바닥에 얼굴을 박고 있었다. 이번에는 다곤의 머리와 손이 부러져 문지방 위에 얹혀 있고 다곤의 몸통만 남아 있었다. 그리하여 오늘날까지도 다곤의 제사장들이나 아스돗에 있는 다곤 신전으로 들어가는 사람은 누구나 문지방을 밟지 않고 넘어서 들어간다.

주께서 아스돗과 그 가까운 지역에 있는 사람들을 크게 치셔서, 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게 하시고 종기에 걸려 고생하게 하셨다. 또한 주께서 그들에게 쥐를 보내시니 쥐들이 그들의 배와 땅 위에 들끓었다. 아스돗 사람들이 자기들에게 일어나는 일을 보고 이렇게 말하였다. “이스라엘의 신이 우리와 우리의 신 다곤을 이렇게 심하게 벌하니 그 신의 궤를 여기에 두어서는 안 되겠다.”

그리하여 아스돗 사람들은 블레셋의 모든 통치자를 불러 모으고 이렇게 물었다. “우리가 이스라엘의 신의 궤를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통치자들은 “이스라엘의 신의 궤를 가드로 옮기시오.” 하고 대답하였다. 그리하여 그들은 이스라엘의 하나님의 궤를 옮겼다.

그러나 그들이 그것을 가드로 옮기자 주께서 그 성읍을 내리치시니, 그 성읍 사람들이 너무 두려워서 어쩔 줄 몰라 하였다. 주께서는 어린 아이나 노인이나 가리지 않고 온 성읍 사람이 종기를 앓게 하셨기 때문이다. 10 그러자 그들은 하나님의 궤를 에그론으로 보냈다.

하나님의 궤가 에그론으로 들어오자 에그론 사람들이 큰 소리로 외쳤다. “저 사람들이 우리와 우리 백성을 죽이려고 이스라엘의 신의 궤를 우리에게 가져왔구나.” 11 그리하여 그들은 블레셋의 모든 통치자를 불러 모은 다음 이렇게 말하였다. “이스라엘의 신의 궤를 원래 있던 곳으로 보내시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것이 우리와 우리 백성을 모두 죽이겠소.” 하나님께서 그들을 크게 치셨으므로 많은 사람이 죽으니 온 성읍 사람이 두려워서 어쩔 줄을 몰랐기 때문이다. 12 죽음을 면한 사람들은 종기에 걸렸다. 온 성읍 사람들이 울부짖는 소리가 하늘에까지 닿았다.

히브리서 10:32-39

여러분이 가진 용기와 기쁨을 잃지 말아라

32 여러분이 처음 진리의 빛을 받고 나서, 많은 고난의 도전을 받으면서도 끄떡없이 견디어 낸 그 시절을 생각해 보십시오. 33 여러분은 때로 여러 사람 앞에서 모욕과 학대를 당했습니다. 또 어떤 때는 그런 일을 당하는 사람들의 친구가 된 적도 있었습니다. 34 여러분은 감옥에 갇힌 사람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었을 뿐 아니라, 재산을 빼앗기게 되었을 때 그 일을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여러분에게 더 좋고 더 오래 가는 재산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35 그러니 여러분의 확신을 버리지 마십시오. 그 확신에는 큰 상이 따를 것입니다. 36 여러분이 하나님의 뜻을 실천하고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것을 받으려면 참고 견뎌야 합니다. 37 조금만 있으면

“오시기로 되어 있는 그분이
오실 것이다.
그분은 늑장을 부리지 않으실 것이다.
38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살 것이다.
만일 그가 뒤로 물러서면
나는 그를 달가워하지 않을 것이다.”(A)

39 우리는 뒤로 물러나 멸망당할 사람들이 아니라, 믿어서 구원을 얻을 사람들입니다.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KOERV)

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