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Page Options
Previous Prev Day Next DayNext

Revised Common Lectionary (Complementary)

Daily Bible readings that follow the church liturgical year, with thematically matched Old and New Testament readings.
Duration: 1245 days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KOERV)
Version
시편 107:1-3

다섯 번째 책

(시편 107–149)

어려움에서 구해주신 야훼께 감사

107 주는 선하시니
주께 감사하여라.
주의 사랑 영원하시다.
주께 구원 받은 사람들아
원수의 손에서 구원 받은 사람들아
주께 감사하여라.
동과 서, 남[a]과 북에서 주께서 모아들이신 사람들아
주의 사랑 영원하시다고 말하여라.

시편 107:33-43

33 주께서는
강을 사막으로
넘쳐흐르던 샘을 메마른 곳으로
34 기름진 땅을 쓸모없는 소금 땅이 되게 하셨다.
그곳에 살고 있던 자들의 사악함 때문이었다.
35 주께서는
사막을 연못이 있는 땅으로
말라 갈라진 땅을 물이 넘쳐흐르는 샘이 되게 하셨다.
36 하나님께서는
가난한 사람들을 좋은 땅으로 인도하시어
자리 잡고 살 성읍을 세우게 하시었다.
37 그들이 밭에 씨를 뿌리고 포도원을 일구니
거기에서 풍성한 수확이 나왔다.
38 주께서 그들에게 복을 주시니
그들의 자손이 번성하고
가축이 늘어났다.

39 그러다가 그들이 압박과 재난과 우환에 쪼들려
수가 줄어들고 비천해졌다.
40 주께서는
그들의 지도자들을 부끄럽게 하시어
그들을 길 없는 광야에서 헤매게 하셨다.
41 그러나 불쌍한 사람들은
고통 가운데서 구해주시고
그들의 자손을 양 떼처럼 불어나게 하셨다.
42 이것을 보고
마음 곧은 이들은 즐거워하나
악한 자들은 모두 입을 다문다.

43 누구든지 지혜가 있는 사람은
이런 일들을 마음에 새기고
하나님의 사랑이 어떤 것인지 분명히 깨달아라.

신명기 8

주를 기억하여라

너희는 조심하여 내가 오늘 너희에게 주는 모든 명령을 잘 지켜라. 그렇게 하면 너희가 살아서 번성하고 주께서 너희 조상에게 약속하신 땅에 들어가 그 땅을 차지할 것이다. 주 너희 하나님께서 지난 사십 년 동안 광야에서 너희를 어떻게 이끌어 주셨는지를 기억하여라. 그분께서 너희의 콧대를 꺾으시고 시험하신 것은, 너희가 당신의 명령을 지키는지 안 지키는지, 너희의 속마음을 알아보시려는 것이었다. 주께서는 너희가 굶주리도록 두셨다가, 너희나 너희 조상이 본 적도 없는 만나를 먹이심으로써 너희의 콧대를 꺾으셨다. 그것은 사람이 빵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주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산다는 것을 너희에게 가르쳐 주시려는 것이었다. 지난 사십 년 동안 너희가 입은 옷이 해어지지 않았고 너희의 발이 부르튼 일이 없었다. 너희는 사람이 자기 자녀를 훈련시키듯이, 주 너희 하나님께서 너희를 훈련시키신다는 것을 마음속에 새겨 두어라.

너희는 주 너희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고 그분의 길을 따라 걸으며 그분을 높이 받들어 섬겨라. 주 너희 하나님께서 너희를 좋은 땅으로 데리고 들어가실 것이다. 그곳은 시냇물이 흐르고, 샘물이 솟아나고, 골짜기와 산에는 지하수가 흐르는 땅이다. 그리고 밀과 보리와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와 석류나무가 자라고 올리브기름과 꿀이 나는 땅이다. 먹을 것이 모자라지 않고 아무것도 부족한 것이 없는 땅이며, 바위에서는 쇠를 얻고, 산에서는 구리를 캐낼 수 있는 땅이다. 10 너희는 배불리 먹고 나거든 좋은 땅을 주신 주 너희 하나님을 찬양하여라.

주께서 하신 일을 잊지 말아라

11 너희는 주 너희 하나님을 잊고서, 내가 오늘 너희에게 주는 그분의 명령과 법과 규정을 지키지 않는 일이 없도록 하여라. 12 그렇게 하지 않으면 너희가 배불리 먹고 좋은 집을 지어 자리 잡아 살게 되고, 13 소 떼와 양 떼가 불어나고 금과 은이 늘어나고 그밖에 가진 모든 것이 넉넉해질 때에, 14 너희는 마음이 교만해지면 노예로 살던 이집트 땅에서 너희를 데려 내오신 주 너희 하나님을 잊게 될 것이다. 15 주께서는 독사와 전갈이 우글거리는 그 넓고 무서운 광야에서 너희를 이끌어 주셨다. 물이 없어 목이 타는 그곳에서 너희를 위해 바위에서 물이 솟아나게 하셨다. 16 광야에서는 너희 조상이 알지도 못하던 만나를 너희에게 주어 먹게 하셨다. 이것이 다 너희를 겸손하게 하고 시험하여서, 결국은 너희가 잘 되게 하시려는 것이었다. 17 너희는 마음속으로 ‘나는 내 힘과 내 손의 능력으로 이만한 재산을 모았다.’라고 생각할지 모르겠다. 18 그러나 너희는 주 너희 하나님을 기억 하여라. 주께서 너희 조상에게 맹세하신 그 계약을 지키셔서, 오늘 이렇게 재산을 모을 수 있도록 너희에게 능력을 주셨기 때문이다.

19 내가 오늘 너희에게 분명히 말해 둔다. 만일 너희가 주 너희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다른 신들을 따르고 섬기며 그것들에게 절하면, 너희는 틀림없이 망할 것이다. 20 주께서 너희 앞에서 멸하신 그 민족들처럼, 너희도 주 너희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지 않으면 망할 것이다.

고린도전서 12:27-31

27 그런데 여러분 모두가 합하여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 각자가 그 몸의 부분들입니다. 28 하나님께서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을 교회 안에 세우셨습니다. 첫째는 사도들이요, 둘째는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 전하는 사람들이요, 셋째는 교사들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기적을 행하는 사람들, 병 고치는 은사를 받은 사람들, 다른 사람들을 돕는 사람들, 지도하는 사람들, 여러 가지 다른 언어로 말하는 사람들입니다. 29 모든 사람이 사도입니까?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 전하는 사람입니까? 모든 사람이 교사입니까? 모든 사람이 기적을 행합니까? 30 모든 사람이 병 고치는 은사를 받았습니까? 모든 사람이 여러 가지 다른 언어로 말합니까? 모든 사람이 그 언어들을 통역합니까? 물론 아닙니다. 31 여러분은 보다 더 큰 은혜의 선물들을 열심히 구하십시오.

사랑이 가장 좋은 은사다

이제 내가 가장 좋은 길을 여러분에게 보여 드리겠습니다.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KOERV)

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