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ed Common Lectionary (Semicontinuous)
고난을 당한 사람의 기도
힘없고 가난한 자가 고통을 당할 때 자신의 고민을 주께 아뢰는 기도.
102 오, 주님
내 기도를 들어주소서.
도움을 청하는 나의 부르짖음이
당신께 이르게 해주소서.
2 내가 고난을 당할 때에
당신의 얼굴을 내게서 감추지 마소서.
내게 귀 기울여 주소서.
내가 부르짖을 때에
내게 속히 응답하소서.
3 나의 날들은 연기처럼 사라지고
나의 뼈는 용광로처럼 달아올랐습니다.
4 나의 심장은 잎마름병에 걸린 풀처럼 시들어버렸습니다.
나는 먹는 것조차 잊었습니다.
5 신음에 지쳐서 뼈와 가죽만 남았습니다.
6 나는 광야에 사는 올빼미와 같고
폐허 가운데 사는 작은 올빼미와 같습니다.
7 나는 자리에 누웠으나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나는 밤에도 잠들지 못하고
지붕 위에 외롭게 앉아 있는 새와 같습니다.
8 내 원수들이 하루 종일 나를 조롱합니다.
내게 욕을 퍼붓고
내 이름을 저주로 사용합니다.
9 나는 재를 밥처럼 먹고
눈물 섞인 물을 마십니다.
10 이 모두가 나를 향한 당신의 진노 때문입니다.
당신께서 나를 집어 들어 내동댕이치셨기 때문입니다.
11 내게 남은 날들이 저녁 무렵의 그림자처럼 스러져갑니다.
나는 풀처럼 시들어가고 있습니다.
12 그러나 오, 주님
당신은 영원히 보좌에 앉아 계실 것이고
당신의 높은 이름은 대대로 전해질 것입니다.
13 이제 일어나셔서 시온에게 자비를 베풀어주십시오.
시온을 불쌍히 여기실 때가 되었습니다.
14 당신의 종들에게는
예루살렘의 돌들마저도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그 성읍의 잔해에 쌓인 먼지조차
종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합니다.
15 뭇 민족이 주의 이름을 두려워할 것입니다.
땅 위의 모든 왕들이 주의 영광을 두려워할 것입니다.
16 주께서 시온을 다시 일으키시리니
주께서 당신의 영광 속에 나타날 것입니다.
17 주께서 궁핍한 자들의 기도에 응답하시며
그들의 간청을 멸시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스마야에게 내리는 하나님의 말씀
24 너는 느헬람 사람 스마야에게 이렇게 전하여라. 25 “이스라엘의 하나님 나 만군의 주가 하는 말이다.
너는 네 이름으로 예루살렘에 있는 모든 백성과 마아세야의 아들 스바냐 제사장과 다른 모든 제사장에게 다음과 같은 편지를 보냈다. 26 ‘스바냐 제사장님, 주께서는 여호야다 제사장 대신에 제사장님을 세우셔서 주님의 성전을 감독하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제사장님께서는 미친 사람[a]이나 예언자 행세를 하는 사람을 붙잡아 손과 발에 차꼬를 채우고 목에는 쇠칼을 씌우셔야 합니다. 27 그런데 제사장님께서는 어찌하여 여러분 가운데서 예언자 행세를 하고 있는 아나돗 사람 예레미야를 꾸짖지 않으십니까? 28 그는 바빌로니아에 있는 우리에게 편지를 보내어 아직도 때가 멀었으니 이 곳에 집을 짓고 자리 잡고 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과일을 따먹을 수 있도록 과수원을 만들라고 하였습니다.’”
29 그러나 스바냐 제사장은 그 편지를 받아 예언자 예레미야에게 읽어주었다. 30 그러자 주의 말씀이 예레미야에게 내렸다. 31 “포로로 끌려간 모든 사람들에게 이 말을 전하시오. ‘주께서 느헬람 사람 스마야에게 하시는 말씀이다. 내가 그를 보내지 않았는데도 그는 너희에게 예언을 하여 너희에게 그 거짓 예언을 믿게 하였다. 32 그러므로 나 주가 말한다. 나는 느헬람 사람 스마야와 그의 자손들에게 벌을 내릴 것이다. 그의 자손 가운데 이 백성과 어울려 살면서 내가 내 백성에게 베풀 좋은 일을 볼 자가 하나도 없을 것이다. 나 주의 말이다. 그가 나 주를 거역하라고 예언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갑옷을 입어라
10 끝으로, 주님의 강한 힘을 받아서 굳세어지십시오. 11 악마의 속임수에 맞서 싸울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주시는 전신 갑주[a]를 입으십시오. 12 우리는 살과 피를 가진 사람들을 상대로 싸우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싸우는 상대는 통치자들과 권세자들과 이 어두운 세계의 지배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한 영들입니다. 13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십시오. 그래야 악의 날이 닥칠 때에, 여러분은 물러서지 않고 굳게 서서 싸워 이길 수 있을 것입니다. 14 굳게 서십시오! 진리의 띠로 허리를 묶고, 의로움의 갑옷으로 가슴을 가리십시오. 15 발에는 평화의 기쁜 소식에서 오는 준비된 마음[b]을 신으로 신으십시오. 16 그리고 손에는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꺼 버릴 수 있는 믿음의 방패를 드십시오. 17 구원의 투구를 쓰고, 성령의 칼을 잡으십시오. 성령의 칼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18 모든 기도와 간구는 언제나 성령 안에서 하십시오. 그렇게 하기 위하여 정신을 바짝 차리십시오. 그리고 언제나 모든 성도를 위하여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19 그리고 나를 위해서도 기도해 주십시오. 내가 입을 열 때마다 하나님께서 말씀을 주셔서, 두려운 마음 없이 기쁜 소식의 비밀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0 나는 지금 사슬에 묶여 갇혀 있지만 기쁜 소식을 전할 사명을 받은 사람입니다. 그러니 내가 마땅히 해야 할 말을 두려움 없이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