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ed Common Lectionary (Semicontinuous)
사람의 사악함
지휘자에게. 다윗의 찬송시.
14 어리석은 사람[a]은 마음속으로
“하나님은 없다.”고 말한다.
그들은 속속들이 썩었고
그들이 하는 짓 또한 비열하다.
착한 일 하는 사람 아무도 없다.
2 주께서는 사람들을 하늘에서 내려다보고 계신다.
혹시나 깨닫는 사람이 있는지
하나님을 찾는 사람이 행여 있는지 살피신다.
그리고 말씀하신다.
3 “모두가 빗나가서
모두가 서로에게 똑 같이 썩은 짓만 한다.
착한 일 하는 사람 하나도 없다.
단 한 사람도 없다.
4 그들은 결코 깨닫지 못하는가?
이 악한 것들.
내 백성을 밥 먹듯 먹어치우면서[b]
주님의 도움을 청하지 않다니[c]!”
5 주께서 의로운 사람들과 함께하시니
그들이 큰 공포에 사로잡힐 것이다.
6 너희 악한 사람들이 가난한 사람들의 계획을 꺾으려 하나
주께서 저들의 피난처가 되어 주신다.
7 오, 이스라엘의 구원이 시온에서 나오시기를.
주께서 당신의 백성의 운명을 회복시켜 주실 때에
야곱이 즐거워하리라.
이스라엘이 기뻐하리라.
하눈이 다윗의 신하들에게 수치를 주다
(대상 19:1-5)
10 얼마 뒤에 암몬 왕이 죽고 그의 아들 하눈이 그를 이어 왕이 되었다. 2 다윗이 “나하스가 나에게 호의를 베푼 것처럼 나도 그의 아들 하눈에게 은혜를 베풀겠다.”라고 말하였다. 그리하여 다윗은 조문 사절단을 하눈에게 보내 그의 아버지의 죽음을 위로하게 하였다.
다윗이 보낸 사람들이 암몬 사람들의 땅에 이르렀을 때 3 암몬의 귀족들이 그들의 상전인 하눈에게 말하였다. “다윗이 임금님의 부친에게 경의를 표하려고 조문 사절단을 보냈다고 생각하십니까? 임금님의 도성을 샅샅이 살펴보고 정탐하여 뒤집어엎으려고 저 자들을 보낸 것이 아니겠습니까?”
4 그리하여 하눈은 다윗의 신하들을 붙잡아 각 사람의 수염 절반을 깎고 그들의 옷 한가운데를 도려내어 양쪽 엉덩이가 드러나도록 하여 돌려보냈다.
5 다윗이 이 소식을 들었다. 조문 사절단으로 간 신하들이 너무나 큰 수치를 당하였으므로 다윗은 사람들을 보내 그들을 맞이하며 이렇게 전하도록 하였다. “그대들의 수염이 다시 자랄 때까지 여리고에서 기다렸다가 돌아오시오.”
9 그러므로 우리는 여러분의 소식을 들은 그날부터 쉬지 않고 여러분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모든 영적 지혜와 깨달음으로 채워 주시어, 여러분이 하나님의 뜻을 헤아리게 되기를 빕니다. 10 우리가 이렇게 기도하는 것은, 여러분이 주님께 속한 사람다운 삶을 살며 모든 면에서 그분을 기쁘게 해 드리게 하려는 것입니다. 곧 여러분이 온갖 선한 일을 하여 열매를 맺으며 하나님을 더욱 잘 알게 하려는 것입니다. 11 여러분이 그분의 영광스러운 권능에서 큰 힘을 받아 어려움을 참고 견딜 수 있게 되기를 빕니다.
그리고 기쁜 마음으로 12 아버지께 감사드리기를 빕니다. 빛의 왕국에서 사는 성도들이 받을 유산을 여러분도 나누어 받게 해 주신 분이 아버지이십니다. 13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어둠의 세력에서 구해 내시어, 당신께서 사랑하시는 아드님의 왕국으로 옮겨 주셨습니다. 14 그 아드님은 우리를 죄에서 해방시켜 주시려고 값을 치르셨습니다. 우리는 그분 안에서 죄를 용서받았습니다.
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