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Page Options
Previous Prev Day Next DayNext

Revised Common Lectionary (Semicontinuous)

Daily Bible readings that follow the church liturgical year, with sequential stories told across multiple weeks.
Duration: 1245 days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KOERV)
Version
시편 119:113-128

싸멕

113 나는 두 마음을 품은 사람을 미워하지만
당신의 가르침들을 사랑합니다.
114 당신이 나의 피난처요 방패이시니
나는 당신의 약속이 이루어지기를 기다렸습니다.
115 너희 악인들아, 내게서 떠나거라.
나는 내 하나님의 계명들을 따르련다.
116 주님, 약속하신 대로 나를 붙들어 주소서.
그리하시면 내가 살겠습니다.
내 희망을 부끄럽게 만들지 마소서.
117 나를 붙들어주소서.
그리하시면 내가 구원을 얻고
언제나 당신의 법령들을 명심하겠나이다.
118 당신께서는 당신의 법령들에서 벗어나는 자들을 물리치시니
그들은 거짖말장이들이요 속이는 사람들입니다.
119 주께서 이 땅의 악인들을 모두 쓰레기같이 버리시니
나는 주의 가르침들을 사랑합니다.
120 나의 몸은 당신에 대한 외경심으로 떱니다.
나는 당신의 규례들을 존경합니다.

아인

121 내가 정당하고 의로운 일을 하였으니
나를 억압하는 사람들의 손에 나를 넘기지 마소서.
122 당신의 종이 잘되게 돌보아 주시고
교만한 사람들이 나를 억누르지 못하게 하소서.
123 당신의 구원, 당신의 의로우신 약속을 기다리다가
내 눈이 지쳐버렸습니다.
124 당신의 한결같은 사랑으로 당신의 종을 대해주시고
당신의 법령들을 내게 가르쳐주소서.
125 나는 주의 종이오니 내게 통찰력을 주시어
당신의 가르침들을 깨닫게 하소서.
126 주님, 당신이 나서실 때입니다.
당신의 법이 짓밟히고 있습니다.
127 내가 당신의 명령을 금보다 사랑하고
순금보다 더 사랑하기에
128 당신의 모든 규정들을 충실하게 따르고
모든 거짓된 길을 미워합니다.

사무엘상 19:8-17

사울이 또다시 다윗을 죽이려고 하다

다시 전쟁이 일어나자 다윗은 전쟁에 나가 블레셋군과 싸웠다. 그가 그들을 크게 무찌르니 그들이 그 앞에서 달아났다.

그런데 주께서 보내신 악한 영이 사울에게 내렸다. 그는 자신의 궁궐에 앉아 있었고 그의 손에는 창이 들려 있었다. 다윗이 수금을 연주하고 있을 때에 10 사울이 창을 던져 다윗을 벽에 꽂으려 하였다. 그러나 다윗이 몸을 피하자 사울이 던진 창이 벽에 박혔다. 그날 밤 다윗은 도망쳐 나왔다.

11 사울은 다윗의 집으로 부하들을 보내 그의 집을 밤새도록 지키게 하였다. 그들은 아침에 다윗을 죽이려고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나 다윗의 아내 미갈이 이것을 눈치 채고 다윗에게 말하였다. “오늘밤 도망치지 않으면 당신은 내일은 죽은 목숨입니다.” 12 그리하여 미갈이 창문을 통해 다윗을 아래로 내려 보내니 다윗이 달아나서 목숨을 건졌다. 13 미갈은 집안의 수호신을 가져다가 옷을 입히고 머리에는 염소 털을 씌운 다음 그것을 침대에 눕혀 놓았다.

14 사울이 보낸 부하들이 다윗을 잡으러 왔을 때 미갈은 “다윗이 아픕니다.” 하고 말하였다.

15 그러자 사울은 다윗을 살펴보라고 부하들을 되돌려 보내며 이렇게 명령하였다. “그를 침대에 누워 있는 채로 잡아 오너라. 내가 그를 죽여 버리겠다.”

16 그러나 부하들이 들어가 보니 침대에는 머리에 염소 털을 씌운 수호신이 침대에 누워 있었다.

17 사울이 미갈에게 말하였다. “어찌하여 네가 나를 이렇게 속이고 내 원수를 달아나게 하였느냐?”

미갈이 사울에게 대답하였다. “그가 내게 ‘내가 무엇 때문에 당신을 죽여야 하겠소? 다만 나를 도망치게 해 주시오.’라고 말하였습니다.”

마가복음 6:45-52

물 위를 걸으시다

(마 14:22-33; 요 6:16-21)

45 예수께서는 곧 제자들을 배에 태워 호수 건너편 벳새다로 먼저 보내셨다. 그리고 당신은 뒤에 남아 사람들을 헤쳐 보내셨다. 46 사람들이 흩어져 가자, 예수께서는 기도하러 산에 오르셨다.

47 그날 밤, 배는 아직도 호수 한 가운데 있었고, 예수께서는 홀로 뭍에 계셨다. 48 예수께서 호수 저 멀리 배가 떠 있는 것을 보셨다. 제자들이 노를 저으려고 애쓰고 있는 것도 보셨다. 바람이 거슬러 불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새벽 서너 시쯤에 예수께서 배 있는 곳으로 오셨다. 물 위를 걸어서, 배를 지나쳐 가시려는 것처럼 다가오셨다. 49 그러나 제자들은 예수께서 물 위로 걸어오시는 것을 보고, 그분을 유령으로 생각하고 소리를 질렀다. 50 제자들은 모두 예수를 보고 무서워 떨고 있었다.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걱정하지 말아라! 나다! 무서워하지 말아라.” 51 예수께서 그들이 탄 배에 오르시자 바람이 잔잔해졌다. 제자들이 몹시 놀랐다. 52 그들은 마음이 무디어, 빵의 기적을 보고도 그 뜻을 깨닫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KOERV)

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