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ed Common Lectionary (Semicontinuous)
5 그러나 야곱의 하나님을 도움으로 삼는 사람
자기의 하나님이신 주님께 희망을 둔 사람은 복이 있다.
6 주님이 하늘과 땅을 만드시고
바다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만드셨으니
주께서 그것들에게 영원히 신실하실 것이다.
7 주님은 억눌린 사람들의 권익을 지켜주시며
굶주린 사람들에게 먹을 것을 주시며
감옥에 갇힌 사람들을 석방시켜 주신다.
8 주님은 눈 먼 사람들을 보게 하시고
주님은 짓눌린 사람들을 일으켜주시고
주님은 의로운 사람들을 사랑하신다.
9 주님은 남의 땅에서 나그네로 사는 외국인을 보호하시고
고아와 홀어미를 돌보아 주신다.
그러나 악한 사람들의 길은 파멸로 이끄신다.
10 주께서 영원히 다스리신다.
시온아, 네 하나님께서 대대손손 다스리신다.
주님을 찬양하여라.
13 이렇게 하여 보아스는 룻을 아내로 맞아들였다. 보아스가 룻과 잠자리를 같이하니, 주께서 룻이 아기를 갖게 해 주셔서 룻이 아들을 낳았다.
14 마을 여자들이 나오미에게 말하였다.
“그대에게 이 아이[a]를 주신 주를 찬양합니다.
그의 이름이 온 이스라엘에서 기리어지기를 바랍니다.
15 그가 그대에게 생기를 되찾아 줄 것이며
늘그막에 그대를 돌보아 줄 것입니다.
그는 당신을 사랑하는 며느리가 낳은 아들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에게 이 며느리는 일곱 아들보다 낫습니다.”
16 그리하여 나오미가 아이를 받아 가슴에 안고 어머니 노릇을 하였다. 17 이웃 여자들이 아이의 이름을 지어 주었다. 그들은 “나오미에게 아들이 태어났다[b].”라고 말하며 아이의 이름을 오벳이라고 불렀다. 그가 다윗 왕의 아버지인 이새의 아버지이다.
11 모든 것이 이렇게 녹아 버릴 터인데, 여러분은 과연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겠습니까? 여러분은 거룩하고 경건하게 살면서, 12 하나님의 날을 기다리며 그날을 앞당겨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날이 오면 하늘은 불에 타 녹아지고, 하늘에 있는 모든 것은 그 열로 녹아 버릴 것입니다. 13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약속에 따라 새 하늘과 새 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곳은 정의가 살고 있는 곳입니다.
14 그러니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은 이런 것들을 기다리고 있으니만큼, 티도 없고 흠도 없이 살며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도록 모든 노력을 다 기울이십시오. 15 그리고 우리 주님이 오랫동안 참아 주셨기 때문에 우리가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그것은 사랑하는 형제 바울이 하나님께 받은 지혜를 따라서 여러분에게 편지로 쓴 것과 같습니다. 16 바울은 그가 쓰는 모든 편지에서 이런 일들에 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그의 편지들에는 무슨 말인지 알기 어려운 내용들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배우지 못한 사람들이나 믿음이 흔들리는 사람들은, 다른 성경을 비뚤어지게 해석하듯이 그 편지의 뜻도 비뚤어지게 해석하여 마침내 스스로 파멸에 이르고 말 것입니다.
17 그러므로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은 이것을 이미 알고 있으니, 무법자들이 저지르는 잘못에 휩쓸려 여러분 자신의 안정을 잃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18 우리의 주님이시고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안에서, 그리고 그분이 주시는 지식 안에서 계속 자라 가십시오. 지금과 또 영원히 그분께 영광이 있기를 빕니다. 아멘.
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