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Page Options
Previous Prev Day Next DayNext

Revised Common Lectionary (Semicontinuous)

Daily Bible readings that follow the church liturgical year, with sequential stories told across multiple weeks.
Duration: 1245 days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KOERV)
Version
시편 84

하나님의 성전에 머물기를 갈망함

지휘자에게. 깃딧에 맞추어[a]. 고라 가문의 찬양시.

84 오, 전능하신 주여
당신께서 계시는 곳 얼마나 사랑스러운지요!
내 영혼이 주님의 성전 뜰을 얼마나 그리워하는지요!
너무 그리워 정신을 잃을 지경입니다.
내 가슴과 살이 살아계신 하나님을 사모하여 울부짖습니다.
오, 전능하신 주, 나의 왕, 나의 하나님
참새도 주의 제단 가까운 곳에 제 집을 마련하고
제비도 새끼를 칠 보금자리를 그 곳에 짓습니다.
당신의 집에 살며
언제나 주를 찬양하는 사람들은 복이 있습니다. 셀라

주님께 힘을 얻어 시온으로 가는 순례길에 오른 사람들은
복이 있습니다.
그들이 바카 골짜기[b]를 지날 때에
그 곳이 샘이 터져 나오는 곳이 되고
가을비 또한 그 곳을 온통 물웅덩이로 덮습니다.
그들은 안쪽으로 나아갈수록 더욱 더 힘을 얻어 시온에 이르고
마침내 신 중의 신이신 하나님 앞에 이를 것입니다.

오, 전능하신 주 하나님
나의 기도를 들어 주소서.
오, 야곱의 하나님
내게 귀를 기울여 주소서. 셀라

오, 하나님.
우리의 방패를[c] 돌보아 주소서.
당신께서 택하신 왕에게[d] 은혜를 베푸소서.

10 당신의 뜰에서 지내는 하루가
다른 곳에서 보내는 천 년보다 더 좋습니다.
악인의 장막에서 사느니
차라리 내 하나님의 집의 문간에서 뒹굴겠습니다.
11 주 하나님은 우리의 해와 방패이시기 때문입니다.
주께서는 은혜와 영예를 내려 주시고
흠 없이 사는 사람들에게
온갖 좋은 것을 아낌없이 주십니다.

12 오, 전능하신 주님
당신을 믿고 의지하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열왕기상 4:20-28

솔로몬의 매일의 양식

20 유다와 이스라엘 백성의 수가 바닷가의 모래알처럼 많아졌다. 그들은 먹고 마시며 즐겁게 살았다.

21 솔로몬은 유프라테스 강에서부터 블레셋 사람들의 땅과 이집트 국경에 이르는 모든 나라를 다스렸다. 이 나라들은 솔로몬이 살아 있는 동안 조공[a]을 바치며 그를 섬겼다.

22 솔로몬에게 하루에 필요한 양식은 고운 밀가루 열다섯 섬[b], 보통 밀가루 예순 섬[c], 23 외양간에서 먹인 소 열 마리, 목장에서 기른 소 스무 마리, 양 백 마리, 수사슴과 노루와 암사슴과 같은 들짐승과 살찐 새들이었다.

24 솔로몬은 유프라테스 강 서쪽, 곧 딥사부터 가사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나라를 다스렸으며, 둘레의 모든 나라와 평화롭게 지냈다. 25 솔로몬이 살아 있는 동안 단에서 브엘세바까지[d] 유다와 이스라엘의 모든 백성이 자신들의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 아래에서 평화롭게 살았다.

26 솔로몬은 전차를 끄는 말을 두는 마구간 사천[e] 칸과, 군마 만 이천 필[f]을 가지고 있었다. 27 각 지방 장관은 자기가 맡은 달에, 왕과 왕의 식탁에 와서 먹는 모든 사람이 부족하지 않게 먹거리를 댔다. 28 또한 그들은 전차말과 다른 말들이 먹을 보리와 밀짚도 지정한 곳으로 가져왔다.

데살로니가전서 5:1-11

주께서 오실 때를 위해 준비해라

형제자매 여러분, 그때와 날짜에 대해서는 여러분에게 쓸 필요가 없습니다. 주님의 날은 마치 밤중에 오는 도둑처럼 온다는 것을 여러분이 잘 알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평화롭고 안전하다.” 고 말할 때에, 갑자기 멸망이 그들을 덮칠 것입니다. 그것은 마치 아기를 밴 여자가 아기를 낳을 때 찾아오는 고통과 같아서 피할 길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형제자매 여러분, 여러분은 어둠 속에 있지 않으니 이날이 도둑처럼 여러분을 덮치지는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모두 빛의 자녀들이고 낮의 자녀들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밤이나 어둠에 속한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러니 우리는 다른 사람들처럼 잠들지 말고, 깨어 있으면서 정신을 똑바로 차립시다. 잠자는 사람들도 밤에 잠을 자고, 술 취하는 사람들도 밤에 취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낮에 속한 사람들이니 정신을 똑바로 차립시다. 믿음과 사랑을 갑옷처럼 입고, 구원의 소망을 투구처럼 씁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당신의 진노가 내리도록 정해 놓지 않으시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을 얻도록 정해 놓으셨습니다. 10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당신과 함께 살게 하시려고 우리를 위해 죽으셨습니다. 그분께서 오실 때에 우리가 살아 있느냐 죽어 있느냐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11 그러니 여러분은 지금 실제로 하고 있는 그대로 서로 용기를 주고 믿음을 북돋아 주십시오.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KOERV)

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