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ed Common Lectionary (Complementary)
하나님의 영원한 통치
93 여호와는 왕이시다.
그가 위엄의 옷을 입고
능력의 띠를 두르고
다스리시니
세계가 굳게 서고 요동함이 없구나.
2 주의 보좌는
옛날 옛적부터 굳게 섰으며
주는 영원 전부터
존재해 계셨습니다.
3 여호와여,
바다가 소리를 높이고 높여
큰 물결을 일으킵니다.
4 높은 곳에 계신 여호와는
[a]폭포 소리와 바다의 큰 파도보다
위대합니다.
5 주의 말씀은 확실하고
주의 집은 거룩하며 영원합니다.
네 짐승에 대한 다니엘의 환상
7 바빌로니아의 벨사살왕 원년에 다니엘이 밤에 꿈을 꾸고 환상을 본 내용을 이렇게 기록하였다:
2 내가 밤에 환상을 보니 [a]사방에서 바람이 큰 바다로 불어닥치더니
3 그 바다에서 모양이 각각 다른 네 마리의 큰 짐승이 나왔다.
4 그 첫째 짐승은 사자처럼 생겼으나 독수리의 날개가 있었다. 내가 보는 사이에 그 날개가 뽑히고 그 짐승은 사람처럼 두 발로 땅에 꼿꼿이 섰으며 또 사람의 마음을 받았다.
5 둘째 짐승은 곰처럼 생겼는데 그것은 앞발을 들고 세 갈빗대를 물고 있었다. 그때 “일어나 많은 고기를 삼켜라” 하는 음성이 들렸다.
6 그 후에 내가 보는 가운데 셋째 짐승이 나타났다. 그것은 표범처럼 생겼으며 그 등에는 새의 날개와 같은 네 날개가 있었다. 그리고 그 짐승은 머리가 네 개였으며 다스리는 권세를 받았다.
7 다음으로 내가 환상 가운데 본 넷째 짐승은 두렵고 무섭게 생겼으며 아주 강하게 보였다. 그것은 철 이빨을 가지고 마구 먹고 부수뜨리며 남은 것은 발로 짓밟았다. 이 짐승은 앞서 말한 다른 짐승과 달랐으며 또 열 뿔을 가지고 있었다.
8 내가 그 뿔을 유심히 보고 있을 때 작은 뿔 하나가 그 사이에서 나오더니 먼저 있던 뿔 가운데 세 개가 그 앞에서 뿌리째 뽑혀 나갔으며 이 작은 뿔에는 사람의 눈과 같은 눈이 있고 또 입이 있어 자랑하며 크게 떠벌리고 있었다.
환상에 대한 해석
15 나 다니엘은 그 환상을 보고 몹시 심란하여
16 그 보좌 곁에 선 한 천사에게 가서 이 모든 것이 무엇을 뜻하는지 물었다. 그러자 그는 그 뜻을 나에게 이렇게 말하였다.
17 “그 큰 네 짐승은 세상에 일어날 네 왕이다.
18 그러나 가장 높으신 분의 성도들이 그 나라를 얻어 영원히 소유할 것이다.”
31 “위에서 오시는 분은 그 무엇보다도 높은 분이시다. 땅에서 나는 사람은 땅에 속하여 세상 일을 말하지만 하늘에서 오시는 분은 그 무엇보다도 높은 분이시다.
32 그분이 보고 들은 것을 증거하여도 그분의 증거를 받아들이는 사람이 없다.
33 그분의 증거를 받아들인 사람은 하나님이 참되신 분이라는 것을 [a]인정하였다.
34 하나님이 보내신 분은 하나님의 말씀을 하신다. 이것은 하나님이 그분에게 성령을 한없이 주시기 때문이다.
35 아버지께서는 아들을 사랑하셔서 모든 것을 그분의 손에 맡기셨다.
36 누구든지 아들을 믿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소유하게 되지만 아들을 [b]믿지 않고 거절하는 사람은 [c]영원한 생명을 얻지 못하고 오히려 하나님의 형벌을 받게 된다.”
Copyright © 1985 by Biblica, Inc.® Used by permission. All rights reserved worldw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