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ed Common Lectionary (Complementary)
첫 번째 책
(시편 1-41)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
1 복 있는 사람은
악한 자들의 꾀를 따라 걷지 않고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않으며
오만한 자들과 한 자리에 앉지 않는 사람이다.
2 오히려
그는 주님의 가르침을 사랑하며
그분의 가르침을 밤낮으로 깊이 생각한다.
3 그는 시냇가에 심겨진 나무가
철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이 시들지 않는 것 같으니
그가 하는 일은 무엇이든 잘 된다.
4 그러나 악한 자들은 그렇지 않다.
그들은 바람에 날리는 겨와 같다.
5 그러므로
악한 자들은 심판을 견디지 못하며
죄인들은 의로운 사람들의 모임에 들지 못할 것이다.
6 의로운 사람들의 길은
주께서 지켜 주시지만
악한 사람들의 길은 망할 것이기 때문이다.
10 나 주가 하는 말이다. “너희가 바빌로니아에서 칠십 년을 다 채우고 나면, 내가 너희를 찾아가서 너희를 다시 이 곳으로 데려오겠다고 한, 내 약속을 지키겠다. 11 내가 너희를 위하여 세워 놓은 계획을 나는 알고 있다.” 주님의 말씀이다. “너희를 위하여 내가 세워 놓은 계획은 너희를 해치려는 계획이 아니라, 너희를 번성하게 해 주려는 계획이다. 그리고 너희에게 희망과 미래를 주려는 계획이다. 12 그 때에 너희가 나를 부르고 나에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의 기도를 들어줄 것이다. 13 너희가 마음을 다하여 나를 찾으면, 나를 찾아 만나게 될 것이다. 14 내가 너희를 만나 주겠다.” 주님의 말씀이다. “그리고 너희를 포로생활에서 풀려나 고향으로 돌아오게 하겠다. 내가 너희를 쫓아 보냈던 세상의 모든 나라, 모든 지역에서 너희를 모아 오겠다.” 주님의 말씀이다. “내가 너희를 포로로 보낸 모든 곳에서 너희를 다시 데려오겠다.”
15 너희는 “주께서는 우리를 위하여 바빌로니아에서도 예언자들을 세워 주셨다.”라고 말할지 모르겠다. 16 그러나 나 주가 지금 다윗의 보좌에 앉아 있는 왕과 이 성읍에 남아 있는 모든 백성, 곧 너희와 함께 포로로 끌려가지 않고 남은 형제들에 관하여 이렇게 말한다. 17 “만군의 주가 말한다. 내가 그들에게 전쟁과 굶주림과 염병을 보내어 그들을 아무도 먹을 수 없는 썩은 무화과처럼 만들겠다. 18 내가 전쟁과 굶주림과 염병으로 그들을 뒤쫓아 가리니, 세상의 모든 나라들이 그들을 보고 겁을 먹게 하고, 그들은 나에게 쫓겨 가서 사는 모든 민족들 사이에서, 저주와 공포와 비웃음과 비난의 대상이 되게 하겠다. 19 그들이 내 말을 따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주님의 말씀이다. “나는 거듭거듭 나의 종 예언자들을 보내어 이 말씀을 전하게 했다. 그러나 너희는 내 말을 듣지 않았다.” 나 주의 말이다.
바울이 편지를 끝내다
13 깨어 있으십시오. 믿음에 굳게 서 있으십시오. 용기를 잃지 마십시오. 힘을 내십시오. 14 모든 일을 사랑으로 하십시오.
15 여러분이 아시는 대로 스데바나 집안 사람들은 아가야[a]에서 맨 먼저 그리스도를 믿은 사람들로서, 몸 바쳐 하나님의 백성을 섬기고 있습니다. 형제자매 여러분, 여러분에게 부탁합니다. 16 여러분은 이런 사람들과 또 그들과 더불어 주 안에서 일하고 수고하는 모든 사람의 지도를 따르십시오.
17 나는 스데바나와 브드나도와 아가이고가 온 것을 기뻐합니다. 여러분은 이곳에 없지만, 그들이 여러분의 빈 자리를 채워 주었습니다. 18 그들은 나와 여러분에게 생기를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사람들을 인정해 주어야 합니다.
19 아시아[b]에 있는 교회들이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 아굴라와 브리스길라와 그들의 집에서 모이는 교회도 주 안에서 진심으로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 20 이곳에 있는 모든 형제자매들이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 거룩한 입맞춤으로 서로에게 인사하십시오.
21 나 바울이 내 손으로 직접 이 인사말을 씁니다.
22 누구든지 주님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에게 저주가 있어라!
오 주여, 어서 오시옵소서![c]
23 주 예수의 은혜가 여러분과 함께하시기를 빕니다.
24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여러분 모두에게 사랑을 보냅니다.[d]
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