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Page Options
Previous Prev Day Next DayNext

Revised Common Lectionary (Complementary)

Daily Bible readings that follow the church liturgical year, with thematically matched Old and New Testament readings.
Duration: 1245 days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KOERV)
Version
시편 119:65-72

테트

65 주님, 당신께서 약속하신 대로
당신의 종에게 선을 행하셨습니다.
66 주님, 내게 바른 결정들을 내릴 수 있는 지식을 주옵소서.
내가 당신의 계명들을 믿습니다.
67 내가 고난을 당하기 전에는 곁길로 나갔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당신의 말씀에 순종합니다.
68 당신은 선하시며 하시는 일도 선하십니다.
당신의 법령들을 내게 가르치소서.
69 교만한 자들이 거짓말로 내게 먹칠을 하지만
나는 마음을 다하여 당신의 규정들을 지킵니다.
70 그들의 마음은 비겟살처럼 무디나
나는 당신의 가르침들을 즐거워합니다.
71 내가 고난으로 인해 주의 법령들을 배웠으니
고난이 내게는 오히려 유익했습니다.
72 내게는 당신의 입에서 나오는 가르침이
천만 금은보다 더 귀합니니다.

신명기 17:2-13

우상숭배에 대한 벌

주께서 너희에게 주시는 어느 성읍에서든지, 남자나 여자가 주의 계약을 어기고 주께서 악하게 여기시는 일을 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그가 내 명령을 어기고 다른 신들을 섬겨서 그 신들에게나 하늘에 있는 해나 달이나 별 앞에 절을 한다고 하자. 이런 일이 너희에게 알려지는 대로 너희는 철저하게 조사하여야 한다. 그리고 그 일이 사실이고 그런 악한 일이 이스라엘에서 정말로 일어난 것으로 판명되면, 그 악한 짓을 저지른 남자나 여자를 성문으로 끌고 가서 돌로 쳐서 죽여라. 그러나 사람을 사형에 처하려면 두세 사람의 증인이 있어야 한다. 단 한 사람의 증인이 있을 경우에는 사형에 처하지 못한다. 증인들이 먼저 돌을 들어 죄인을 쳐야 한다. 그 다음에 모든 백성이 뒤따라서 돌로 쳐야 한다. 그렇게 하여 이런 악한 일을 너희 가운데서 뿌리 뽑아야 한다.

판결을 내리기 어려운 재판

살인 사건이든, 소송 사건이든, 폭력 사건이든 너희가 판결하기 어려운 사건을 사람들이 법정으로 가져오는 일이 있을 것이다. 그런 사건들은 주 너희 하나님께서 택하신 곳으로 가지고 가라. 레위 사람인 제사장들과 그때에 직무를 맡고 있는 재판관에게 가서 그들에게 문의하면, 그들이 너희에게 판결을 내려 줄 것이다. 10 너희는 주께서 택하신 그곳에서 그들이 내리는 판결에 따라야 한다. 모든 일을 그들이 너희에게 지시하는 대로 하여야 한다. 11 그들이 너희에게 가르쳐 주는 법과 그들이 내리는 판결을 그대로 따라야 한다. 그들이 너희에게 일러 준 것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서는 안 된다. 12 거기에서 주 너희 하나님을 섬기고 있는 제사장이나 재판관을 업신여기는 사람은 마땅히 사형에 처해야 한다. 너희는 이스라엘 가운데서 악을 뿌리 뽑아야 한다. 13 그러면 모든 백성이 듣고 두려워하여 다시는 판결을 업신여기는 짓을 하지 않을 것이다.

로마서 13:1-7

통치자들에게 복종하라

13 모든 사람은 자기를 다스리는 권세에 복종해야 합니다. 하나님께로부터 오지 않은 권세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금 있는 권세도 하나님께서 세워 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권세에 맞서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만들어 세우신 것에 반항하는 것이며, 그렇게 하는 사람은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선한 일을 하는 사람은 통치자들을 두려워할 까닭이 없습니다. 오직 악한 일을 하는 사람만이 그들을 두려워합니다. 권세를 가진 사람을 두려워하는 일에서 벗어나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선한 일을 하십시오. 그러면 그가 여러분을 칭찬할 것입니다. 통치자들은 여러분의 이익을 위해서 일하는 하나님의 종들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악한 일을 하면 두려워하십시오. 그들이 공연히 칼을 차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종들로서, 하나님을 대신하여 악한 일을 하는 사람에게 벌을 내리는 일을 맡은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받게 될지도 모를 벌이 무서워서뿐만 아니라, 양심 때문에도 권세에 복종해야 합니다.

또한 양심 때문에 여러분은 세금을 바칩니다. 통치자들은 하나님의 종들로서, 그들의 시간을 다스리는 일에 다 바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그들 모두에게 바쳐야 할 것을 바치십시오. 조공을 바쳐야 할 사람에게는 조공을 바치고, 관세를 바쳐야 할 사람에게는 관세를 바치십시오. 존경해야 할 사람은 존경하고, 존중히 여겨야 할 사람은 존중히 여기십시오.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KOERV)

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