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Page Options
Previous Prev Day Next DayNext

Beginning

Read the Bible from start to finish, from Genesis to Revelation.
Duration: 365 days
Korean Living Bible (KLB)
Version
에스겔 25-27

암몬에 대한 예언

25 여호와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사람의 아들아, 너는 암몬 사람 들을 향해 예언하라.

너는 그들에게 내가 이렇게 말한다고 일러 주어라. ‘너희는 나 주 여호와의 말을 들어라. 너희는 내 성전이 더럽혀지고 이스라엘 땅이 황폐해지며 유다 백성이 포로로 잡혀가는 것을 보고 기뻐하였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를 동방 사람들에게 넘겨 주겠다. 그들이 너희 땅에 천막을 치고 거처를 정하여 너희 과일과 우유를 먹을 것이다.

내가 랍바성을 낙타의 목초지로 만들고 암몬 사람의 땅을 양떼의 휴식처로 만들 것이니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 것이다.

“ ‘나 주 여호와가 말한다. 너희는 이스라엘이 망하는 것을 보고 손뼉을 치고 발을 구르며 조소하는 마음으로 기뻐하였다.

그러므로 내가 손을 펴서 너희를 치고 너희를 다른 민족에게 넘겨 주어 그들이 너희를 약탈하게 하겠다. 내가 너희를 멸망시켜 너희 나라를 지상에서 없애 버리면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 것이다.’ ”

모압에 대한 예언

주 여호와께서 다시 말씀하셨다. “모압과 세일이 유다도 다른 모든 이방 나라와 마찬가지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므로 내가 모압의 국경을 지키는 아름다운 성 벧 – 여시못과 바알 – 므온과 기랴다임이 공격을 받게 하겠다.

10 내가 암몬과 함께 모압을 동방 사람들에게 넘겨 주어 그들의 소유가 되게 할 것이니 [a]모압이 세상에서 다시는 기억되지 않을 것이다.

11 내가 모압을 벌하면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 것이다.”

에돔에 대한 예언

12 “나 주 여호와가 말한다. 에돔이 유다를 쳐서 원수를 갚았으나 에돔은 그것 때문에 크게 범죄하였다.

13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한다. 내가 손을 펴고 에돔을 쳐서 사람과 짐승을 죽이고 그 땅을 황폐하게 하겠다. 데만에서부터 드단까지 사람들이 칼날에 쓰러질 것이다.

14 내가 내 백성 이스라엘 사람들의 손으로 에돔에게 원수를 갚겠다. 그들이 에돔에게 내 대신 분풀이할 것이니 에돔은 내가 보복하는 줄을 알게 될 것이다. 이것은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다.”

블레셋에 대한 예언

15 “나 주 여호와가 말한다. 블레셋 사람들이 옛날부터 복수하고자 앙심을 품고 악의와 적대감으로 유다를 멸망시키려고 하였다.

16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한다. 내가 손을 펴서 블레셋 사람을 치고 그렛 사람을 쓸어 버리며 해변에 남아 있는 자들을 모조리 죽여 버리겠다.

17 내가 그들을 호되게 벌하고 크게 보복하여 내 분풀이를 하면 그제서야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 것이다.”

두로에 대한 예언

26 우리가 포로 되어 온 지 11년째가 되는 해 어느 달 일에 여호와께서 나 에게 말씀하셨다.

“사람의 아들아, 두로가 예루살렘에 대하여 ‘만민의 문과 같은 예루살렘이 박살나고 황폐해졌으니 내가 번영을 누리게 되었다’ 하는구나.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한다. 두로야, 내가 너를 대적하여 많은 나라가 너를 치게 하겠다. 그들이 바다의 파도처럼 밀려와서

네 성벽을 파괴하고 너의 망대를 헐 것이다. 내가 네게서 부스러기를 쓸어 버려 너를 아무것도 없는 바위로 만들 것이니

네가 바다 가운데 솟아올라 어부들이 그물 말리는 곳이 될 것이다. 나 주 여호와가 말하였다. 많은 나라들이 너를 약탈할 것이며

너의 본토에 사는 자들이 칼날에 죽음을 당할 것이다. 그때 너는 내가 여호와임을 알게 될 것이다.

“나 주 여호와가 말한다. 내가 온 세상의 왕인 바빌로니아의 느부갓네살왕을 이끌어내어 너 두로를 치게 하겠다. 그가 북쪽에서 말과 전차와 기병대를 갖춘 대군을 이끌고 와서

너의 본토에 사는 자들을 칼로 죽일 것이며 또 너를 치려고 사다리를 세우며 토성을 쌓고 큰 방패를 갖추고

공성퇴로 네 성벽을 치고 쇠망치로 네 망대를 허물 것이다.

10 그 말들이 일으키는 먼지가 너를 뒤덮을 것이며 그들이 너의 파괴된 성문으로 들어갈 때 말과 전차와 기병대가 지나가는 소리에 네 성벽이 진동할 것이다.

11 그 말들이 너의 거리를 휩쓸고 지나갈 것이며 그들이 칼로 네 백성을 죽이고 너의 거대한 돌기둥을 땅에 넘어뜨리며

12 네 재물을 빼앗고 너의 상품을 약탈할 것이다. 그들은 또 네 성을 헐고 너의 좋은 집들을 무너뜨리고 너의 돌과 목재와 파괴된 모든 부스러기를 바다에 던질 것이다.

13 내가 너의 노랫소리를 그치게 하고 너의 수금 소리가 다시 들리지 않게 하며

14 너를 아무것도 없는 바위가 되게 하겠다. 네가 그물 말리는 곳이 되고 다시는 재건되지 못할 것이다. 나 주 여호와가 말하였다.”

15 주 여호와께서 두로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네가 무너질 때 해안 지방에 사는 사람들이 사상자들의 비명 소리를 듣고 공포에 떨지 않겠느냐?

16 그 때에 섬 나라의 모든 왕들이 왕위에서 내려 앉아 그들의 왕복과 수놓은 옷을 벗어 버리고 땅에 주저앉아 네가 당한 일을 보고 떨 것이며

17 너를 위해 이런 애가를 부를 것이다.

‘항해자들이 살던 유명한 성이여,
너와 네 백성이
바다에서 막강하여
해변에 사는 모든 사람들을
떨게 하더니
네가 어떻게 하다가 망하였는가!
18 네가 무너지자
해안 지방이 진동하고
네가 망하자
바다의 섬들이 놀라는구나.’

19 “나 주 여호와가 말한다. 내가 너를 주민이 없는 도시처럼 황폐한 성이 되게 하고 깊은 바닷물로 너를 덮어 버릴 것이다.

20 내가 너를 지옥 구덩이로 내려보내 옛날 사람들과 만나게 하고 죽은 자들과 함께 [b]영원히 황폐한 하계에서 살게 하겠다. 네가 다시는 사람 사는 곳이 되지 못할 것이며 이 세상에서 네가 있을 곳을 얻지 못할 것이다.

21 내가 너를 패망하게 하여 네가 다시는 존재하지 않게 할 것이니 사람들이 너를 찾을지라도 만나지 못할 것이다.”

두로에 대한 애가

27 여호와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사람의 아들아, 너는 두로를 위 해 애가를 불러라.

바다 어귀에 위치하여 해안 지역의 여러 백성과 통상을 하는 두로에게 나 주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고 일러 주어라.

‘두로야, 네가
“나는 나무랄 데 없이 아름답다”
하고 말하는구나.
네 영토가 바다 가운데 있으니
너의 건축자가
네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하였다.
그들이 [c]헤르몬산의 전나무를
목재로 사용하고
레바논의 백향목을 가져다가
너를 위해 돛대를 만들었다.
그들은 바산의 상수리나무로
네 노를 만들고
키프러스 해안의 회양목으로
네 갑판을 만들어
거기에 상아를 박아 넣었다.
너의 돛은 수놓은 이집트의
고운 모시로 만들어져
마치 네 깃발과도 같으며
너의 차양은 엘리사섬의
청색 자색 베로 만들어졌다.
시돈과 아르왓 사람들이
네 사공이 되었고
항해에 익숙한 사람들이
네 선원이 되었다.
그발의 노숙한 숙련공들이
배의 틈을 막는
조선공이 되었으며
바다의 모든 배와 선원들이
너에게 와서 무역하였다.
10 [d]페르시아와 리디아와
리비아 사람들이 네 군대가 되어
네 막사에
그들의 방패와 투구를 걸었으니
그들이 너의 영광을 나타내었다.
11 아르왓 사람들은
너의 성벽을 지키고
가맛 사람들은
네 망대를 지켰으니
그들이 네 사면 성벽에
방패를 달아
네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하였다.’

12 “너의 각종 상품이 풍부하므로 다시스 사람들도 은과 철과 주석과 납을 가지고 와서 너와 무역하였다.

13 [e]그리스와 두발과 메섹은 [f]노예와 놋그릇을 가지고 와서 네 상품을 샀으며

14 벧 – 도갈마 사람들은 네 상품을 사려고 말과 노새를 가져왔고

15 [g]로데스 사람들도 너와 무역하였으며 해안 지역의 많은 나라들이 상아와 당목을 가지고 와서 네 상품을 샀다.

16 네 제품이 풍부하므로 시리아가 너와 무역하였으니 그들은 비취옥과 자색 베와 수예품과 고운 모시와 산호와 홍옥을 가지고 와서 네 상품을 샀다.

17 유다와 이스라엘 사람들도 너의 고객이 되어 민닛 지방의 밀과 과자와 꿀과 기름과 향유를 가지고 와서 네 상품을 샀다.

18 네가 만든 제품이 많고 다양하므로 다마스커스가 너와 무역하였으니 그들은 헬본 지방의 포도주와 사할 지방의 양털을 가지고 와서 네 상품을 샀으며

19 워단과 그리스 사람들은 철과 계피와 창포를 가지고 와서 네 상품을 샀다.

20 드단은 안장 담요로 너와 무역하였으며

21 아라비아와 게달의 모든 대신들도 너의 고객이 되어 어린 양과 숫양과 염소들을 가지고 와서 너와 무역하였다.

22 스바와 라아마의 상인들은 온갖 고급 향료와 보석과 금을 가지고 와서 너와 무역하였으며

23 하란과 간네와 에덴과 스바의 상인들과 앗수르와 길맛도 너와 무역하였으니

24 그들은 아름다운 옷과 푸른 베와 수예품과 다채로운 색깔의 융단과 단단하게 꼰 노끈을 가지고 와서 네 상품을 샀다.

25 “다시스의 배가 네 상품을 실어 나르니 네가 바다 가운데서 많은 화물을 실은 배와 같구나.

26 네 사공이 너를 바다로 인도하지만 바다 한가운데서 동풍이 불어 너를 산산이 부숴 버릴 것이다.

27 네 재물과 상품과 선원과 선장과 배의 틈을 막는 조선공과 너의 상인들과 모든 군인들과 그 밖에 네 배에 탄 모든 사람들이 네가 파선하는 날에 바다에 다 침몰할 것이다.

28 네 선원들이 부르짖는 소리에 [h]해안의 땅들이 흔들릴 것이다.

29 노를 젓는 사공들과 바다의 모든 선원들이 다 그들의 배를 버려 두고 해안에 서서

30 너를 위해 소리 높여 통곡하며 티끌을 머리에 뒤집어쓰고 잿더미에 뒹굴며

31 너로 인해 다 머리를 밀고 굵은 삼베 옷을 입고 마음 아파하며 슬피 통곡할 것이다.

32 그들이 통곡하며 슬퍼할 때에 너에 대하여 이런 애가를 부를 것이다.

‘두로처럼 바다에 둘러싸여
적막한 자 누구인가?
33 네 상품이 바다로 나갈 때에
네가 많은 나라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너의 많은 재물과 상품으로
네가 세상의 왕들을
부요하게 하더니
34 이제는 네가 바다 깊은 데서
파선하여
네 상품과 너의 모든 승객이
너와 함께 다 침몰하고 말았구나.
35 해안 지역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네가 당한 일을 보고 놀라며
그들의 왕들도 공포에 질려
그 얼굴이 두려움으로 일그러졌다.
36 세상의 상인들이 너를 야유하니
네 종말이 비참하게 되었구나.
네가 다시는 존재하지 못하리라.’ ”

Korean Living Bible (KLB)

Copyright © 1985 by Biblica, Inc.® Used by permission. All rights reserved worldw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