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 parallel Print Page Options

함의 자손들

함의 아들들은 구스[a], 미즈라임[b], 푸트[c], 가나안이다.

구스의아들들은 스바, 하윌라, 삽다, 라아마, 삽드가이다. 라아마의 아들들은 스바와 드단이다.

구스는 또 니므롯을 낳았다. 니므롯은 세상에 처음 나타난 영웅이었다. 니므롯은 주 앞에서 힘센 사냥꾼이었다. 그래서 사람들이 종종 이렇게 말하였다. “저 사람은 주 앞에서 힘센 사냥꾼인 니므롯과 같은 사냥꾼이다.”

10 니므롯의 왕국은 시날 땅에 있는 바빌론과 에렉과 악갓과 갈레에서 시작되었다. 11 니므롯은 그곳을 떠나 앗시리아로 가서 니느웨와 르호보딜과 갈라를 세웠다. 12 그리고 니느웨와 갈라 사이에 레센을 세웠는데 그것은 매우 큰 성이었다.

13 미즈라임은 리디아 족과 아남 족과 르합 족과 납두 족과 14 바드루스 족과 가슬루 족과 갑돌 족의 조상이 되었다.(블레셋 족이 바로 가슬루 족에서 나왔다.)

15 가나안은 맏아들 시돈과 헷을 낳았다. 16 그리고 그에게서 여부스 족과 아모리 족과 기르가스 족과 17 히위 족과 알가 족과 신 족과 18 아르왓 족과 스말 족과 하맛 족이 나왔다. 그 뒤에 가나안 족은 사방으로 퍼져 나갔다.

19 가나안의 경계는 북쪽의 시돈에서 시작하여 남쪽의 그랄까지 그리고 서쪽의 가자에서 시작하여 소돔과 고모라와 아드마와 스보임을 지나서 멀리 동쪽에 있는 라사에까지 이르렀다. 20 이들이 함의 후손들이다. 이 씨족들이 커져서 각기 다른 언어와 영토를 가진 민족을 이루었다.

Read full chapter

Footnotes

  1. 10:6 구스 에티오피아의 다른 이름
  2. 10:6 미즈라임 이집트의 다른 이름. 13절
  3. 10:6 푸트 ‘리비아’의 다른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