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 parallel Print Page Options

성전의 기구들

(왕상 7:23-51)

솔로몬이 놋으로 제단을 만들었는데 그 길이가 스무 자[a], 너비가 스무 자, 높이가 열 자[b]였다. 그가 또 놋쇠로 바다 모양의 물통을 만들었는데 그 지름이 열 자, 높이가 다섯 자[c], 둘레가 서른 자[d]였다. 물통의 가장자리 턱 밑으로 놋쇠로 만든 황소 모양이, 한 자[e]에 열 마리씩 빙 둘러가며 있었다. 이것들은 놋쇠를 부어 물통을 만들 때에 두 줄로 부어 만든 것이다.

황소 열두 마리가 이 바다 모양의 물통을 밑에서 떠받치고 있었는데 세 마리는 북쪽을, 세 마리는 서쪽을, 세 마리는 남쪽을, 또 세 마리는 동쪽을 보고 있었다. 그 물통의 두께는 손바닥 너비[f]만하고, 그 테두리는 나리꽃 모양으로 잔의 테두리처럼 둥글게 만들었다. 이 바다 모양의 물통에는 물 삼천 말[g]을 담을 수 있었다.

그런 다음 그는 씻을 물을 담을 물두멍 열 개를 만들어서 다섯은 성전 오른쪽에 두고, 다섯은 성전 왼쪽에 두었다. 번제물로 바치는 데 쓸 것들은 이 물두멍의 물로 부시고, 바다 모양의 물통에 담긴 물로는 제사장들이 씻었다.

그는 또 금등잔대 열 개를 규격대로 만들어 다섯 개는 본관 안 오른쪽에 두고, 다섯 개는 왼쪽에 두었다. 또 상 열 개를 만들어 다섯 개는 본관 안 오른쪽에 두고 다섯 개는 왼쪽에 두었다. 그는 대접 백 개를 금으로 만들었다.

그는 또 제사장의 뜰과 큰 뜰을 만들고, 큰 뜰 대문에는 문짝들을 만들어 달고 놋쇠를 입혔다. 10 그리고 바다 모양의 물통은 성전 남동쪽 모퉁이에 놓았다.

Read full chapter

Footnotes

  1. 4:1 스무 자 약 9미터
  2. 4:1 열 자 약 4.5미터
  3. 4:2 다섯 자 약 2.3미터
  4. 4:2 서른 자 약 13.5미터
  5. 4:3 한 자 약 0.5미터
  6. 4:5 손바닥 너비 약 8센티미터
  7. 4:5 삼천 말 약 66킬로리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