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 Size
누가복음 11:29-31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누가복음 11:29-31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몇몇 사람이 예수의 권위를 의심하다
(마 12:38-42; 막 8:12)
29 큰 무리가 모였을 때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이 세대 사람들은 참으로 악하다. 그들은 내게 표적을 보여 달라고 요구한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요나[a]의 표적 밖에는 어떤 표적도 보여 주지 않을 것이다. 30 니느웨 사람들에게는, 요나에게 일어난 일이 하나님께서 그를 보냈다는 표적이 되었다. 그와 마찬가지로 이 시대 사람들에게는, 사람의 아들에게 일어나는 일이 하나님께서 사람의 아들을 보내셨다는 표적이 될 것이다. 31 심판 날에, 시바의 여왕[b]이 이 세대 사람들과 함께 일어나서 이 세대 사람들을 죄인이라고 심판할 것이다. 그 여왕은 솔로몬의 지혜로운 가르침을 들으려고 멀고 먼 곳에서 찾아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라! 이제 솔로몬보다 더 위대한 이가[c] 여기에 있다!
Read full chapterFootnotes
- 11:29 요나 구약에 나오는 예언자. 큰 고기 뱃속에 사흘 동안 잡혀 있다가 살아 나왔다. 이와 비슷하게 예수께서도 사흘 째 되는 날 무덤에서 살아 나오셨다.
- 11:31 시바의 여왕 글자 그대로의 뜻은 ‘남쪽 여왕’. 솔로몬에게서 하나님의 지혜를 배우려고 아주 먼 길을 찾아왔었다.(왕상 10:1-13)
- 11:31 이가 또는 ‘것이’. 32절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KOERV)
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